2019 DMC 이노베이션 캠프 성료
DMC첨단산업센터 4층XR 코워킹 오피스에서‘2019 DMC이노베이션캠프 퇴종 결선 및 시상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DMC코넷 제공>
(사)DMC코넷과 SBA(서울산업진흥원), (재)DMC산학진흥재단은 최근 DMC첨단산업센터 4층 XR 코워킹 오피스에서 ‘2019 DMC 이노베이션캠프 최종 결선 및 시상식을 가졌다고 6일 밝혔다.
DIC 2019’는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혁신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해 성공적인 사업화를 돕고 이후에는 투자 연계 등을 지원하는 경진대회이며 지난 10월 사업계획서 접수를 시작으로 지난달 21~22일 창업 교육과 사업화, 비즈니스모델, 투자등 여러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이날 최종 결선과 시상식이 이어졌다.
Track1의 1등 DMC산학진흥재단 이사장상에는 AI를 활용한 딥파인(대표자 김현배)의 ‘인공지능 퍼스널 쇼퍼’가 차지했다.
2등 DMC코넷 이사장상에는 리플레이(대표자 신상훈)의 ‘AI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한 개인 맞춤형 보드게임 튜토리얼 APP’, Clawsome(대표자 김태윤)의 ‘의자 부착형 자세교정 디바이스 ‘S-fine’이 각각 선정됐다.
3등 후원기업상에는 케어풀(신체 변화를 감지해 아동 학대 정황을 녹음하는 스마트 밴드), 와프(스마트 미러를 활용한 ICT 피트니스 프로그램), 한국딥러닝(인공지능 무인 출입 시스템),씨에스이엔엘(시스템 공기청정기 AIR WASHER), 도담이(물을 채워줄 필요가 없는 화분용 물 공급장치)가 수상했다.
Track2의 1등 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상에는 에이아이바(김보민)의 ‘모바일 기반 AI 가상 피팅앱’이 선정됐다.
2등 DMC코넷 이사장상에는 카디오티(가상혼합현실 기반 심폐소생술 교육 도네이션시스템), 감성놀이터(치매 치유를 위한 VRAR콘텐츠 ‘고리울의 시간여행’)이 각각 선정됐다.
3등 후원기업상에는 에이치씨랩(올바른 자세 유도를 통한 허리통증 예방 헬스케어 IoT 서비스), Signboard(AR기반 정보 플랫폼 서비스)가 차지했다.
한편, 각 Track별로 1등은 1000만원의 상금, 2등은 250만원, 3등은 아이패드 미니를 각각 수여 받았다.
이후 입상한 DIC2019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투자 유치 등의 후속 지원이 이루어지며 Track2 우수 선정자들은 DMC XR 코워킹 오피스 입주를 위한 별도의 심사를 받을 예정이다.
(사)디엠씨코넷 이방희 이사장은 “창의적이고 열정적인 지원자들의 사업 준비과정을 보면서 4차 산업혁명의 Key를 쥐고 있는 것은 이러한 우수한 인재들의 도전이라고 생각했다.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우수한 인재들을 키워나가는 것이 우리의 의무이며 책임이라고 생각하며 앞으로도 관련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고 말했다.